본문 바로가기

das Violett/데이트

[미아동 도예공방] 강북구 미아동 모아도예 공방 체험 후기

금손이 되자!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모아 도예공방



안녕하세요. 뽀루입니다!

지난 토요일에 남자친구랑 공방 체험을 하고 왔어요~

즐거웠던 하루를 오래오래 기억하기 위해 이렇게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집 아니면 공원에서 데이트를 많이 하던 중, 색다른 코스를 찾게 되었었요. 

 "Frip(플립)"이라는

어플을 통해 찾게 되었는데요. 

어플을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자면, 평소에 관심 있던 분야에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답니다. 

플립을 통해 해당 클래스를 결제하게 되면, 선생님 번호를 받게 됩니다.

선생님과 수업일정 조율하시면 되십니다. 

 

모아 도예공방에는 두 가지 체험코스가 있어요.

1. 1:1 물레체험 / 2. 핸드 빌딩

 

사실 예전에 친한 언니와 물레체험을 즐겁게 했던 경험이 있었어서,

이번에도 어렵지 않게 물레체험을 도전하게 되었어요! 

 

아 그리고 좋은 정보 하나 알려 드릴게요!

요즘 같은 시기에 사람들 많은 곳 조금 걱정되시죠...?

모아 도예 공방은 타임당 1팀만 받는다고 하세요! 

(저랑 남자친구, 선생님 이렇게 세 명이서 오순도순 수업이 진행되었어요 ^^)



문을 열고 들어가시면, 또 하나의 문이 있어요. 

저 문 너머에는 새로운 세계가 펼쳐질 거 같은 긴장 셀렘이!!!!

두근두근~!! 

워워 진정할게요 ^_^ 

 

새로운 세계로 들어가기 전 철저하게 발열체크와 손 소독은 필수이고요!

새로운 세계로 입장하였습니다.

저기 고래모형의 스틱 향대 보이시나요? 제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찍었는데요~

실제로 만드셨다고 하시더라고요! 너무 이쁘죠 ㅠㅠ

금손이신 분들 진짜 부러워요!



저희가 잠시 대기했던 방이에요.

보시면 여러 수강생분들의 작품을 구경할 수 있어요. 

어떤 거를 만들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여기서 아이디어를 얻으셔도 좋으실 거 같아요!

 

구경을 하고 있던 중 선생님께서 앞치마를 주셨어요. 

앞치마를 입고 준비하면서,

참여 코스와 만들고 싶은 작품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도자기를 만들러 가볼까요?!



지금 보시는 사진은 다소 연출이 많이 들어간 사진인데요 ^^;

저렇게 만드는 것을 '중심잡기'라고 하시더라고요.

중심잡기는 새로운 모양을 잡기 위해,

진공 포장되어있던 흙의 내부와 외부에 공기, 습도 들을 일정하게 넣어주는 작업이에요.

중심잡기는 다소 숙련이 필요한 과정이라, 선생님께서 도와주셨어요.

 

선생님께서 전반적으로 설명을 해주시고, 각자의 자리에서 직접 체험하였습니다.

예전에 참여했던 클래스는 물레가 하나였어서, 

제가 작품 하나 완성해야만 친구가 사용할 수 있었어서, 뭔가 촉박함이 있었어요 ㅠ

 

이번에는 각자의 물레에서 여유롭게 체험할 수 있어 좋았어요!

또 모아 도예공방에서는 작품 개수에 제한이 없어요!

체험 시간 동안 계속 만드실 수 있어요! 흙도 부족하면 선생님이 더 주시고요! 

 실패하더라도 괜찮아! 다음번에 더 집중해 보자! 하면서 용기가 생겼어요.



정말 1시간 30분이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르게 재미있었어요 ㅠ 

남자친구는 처음인데도 불구하고,

역대급으로 이렇게 제가 도움을 안 드린 적이 없다며, 칭찬의 칭찬을 계속 받았습니다.

저는 두 번째임에도 감 잡는데 조금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고요 ^_^

남자친구한테 안 주신 도움 제가 다 받았습니다 ^_^ 하하하하

선생님 고생 많으셨어요 ㅠ

 

완성된 도자기들에는 흰색과 검은색의 유약을 선택하실 수 있어요.

각각의 작품들 마다 색을 지정하실 수도 있답니다.

 

완성품은 약 3~4주 정도 걸린다고 하니 

도자기는 정말 기다림의 미학이 있는 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저와 남자친구의 베스트 작품들을 소개하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11월 가을을 담을 꽃병_함보라/ 11월 뱃속을 채울 물 잔_안지훈

 

'das Violett > 데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천역 사주카페 연]  (0) 2021.03.17